본문 바로가기

기타 관심정보

민달팽이 퇴치하기 (맥주이용)

요새 왜이렇게 민달팽이도 그렇고 개미도 그렇고 해충들이 많이 생기는지 모르겠네요.

화단에 숯을 깔아서 그런지 지난 5년간 별다른 병충해가 없었는데 올해는 갑자기 극성입니다.

 

 

 





 

아무래도 특정 식물들이 특정 해충의 피해를 많이 입는데

저희 집 같은 경우 민달팽이는 항상 아부틸론에만 생기는 편이예요.

아부틸론 밑둥에 산호초를 심어났는데 이건 건드리지도 않으면서 아부틸론만 갉아먹는 걸보니..

아무래도 연하고 부드러운 잎을 좋아하나보네요.

 

민달팽이는 가급적 초기에 방제하는게 좋은게, 조금만 지나도 이 녀석들이 무럭무럭 자라나거든요.

사람 손바닥 만한 것도 인터넷으로 본적 있는데 그쯤 되면 좀 많이 징그러워서...

 

 

 

 

 

 

 

 

준비물은 맥주와 종이컵 !

전 종이컵이 없어서 지난번에 민달팽이 잡으려고 사온 넓은 1회용 용기를 사용했습니다.

1회용이 아니어도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다시 씻어쓰기는 좀 찝찝한 감이 있어서 전 항상 1회용 용기만 사용하네요.

 

뒤의 부침개는^^;; 남은 맥주랑 먹으려고 부친것이니 신경쓰지 마시고 ^^;;;

 

 

 

 

 

너무 밝은 곳에 두지 마시고 햇볕을 싫어해서 주로 그늘속이나 좁은 틈에 숨어있는 민달팽이의 속성을 고려해서

그릇이 좀 가려질 수 있게 안쪽으로 쑤욱 밀어넣어주세요.

 

 

 

 

 

 

 

 

 

 

 

 

 

 

 

< 하룻밤 경과후>

 

원래 새벽에 계속 들락거리면서 빨리 제거해야하는데

제가 전날 맥주를 부어놓고 잔것을 잊어버려서 정오가 다 되어서야 제거했네요.

 

 

잘보시면 죽어있는 민달팽이 두마리 !

이게 맥주만 마시고 도망가는 녀석들도 좀 있는 것 같던데 저는 보통 이렇게 하룻밤 정도만 설치해두면 다 잡히더라구요.

 

인터넷보면 맥주에 담배한개비를 푸어서 독국물을 제조해서 죽이라고들 하지만 맥주만 따라둬도 쉽게 죽습니다.

좀 더 확실한걸 원하시면 팽이싹 같은 달팽이 살충제를 조금 희석해서 써도 괜찮으실 것 같아요.

 

 

 

 

 

뒷처리는 보통 저는 변기통에 맥주와 함께 달팽이 시체를 버려서 처리하고

1회용 용기는 재활용분리배출일에 버린답니다.